난 엠브리엘이야. 라테라노 출신의 저격수…… 인데 말이야, 자기소개 같은 건 귀찮으니까 이제 이 정도면 충분하지? 자, 방금 뜯은 초콜릿이야. 뭐, 하나 먹어.

명일방주-엠브리엘 2.png 명일방주-엠브리엘 1.png


엠브리엘
char_302_glaze_1.png
별명 Ambriel
등급 ★4
성별
타입 스나이퍼 (원거리)
신장 160cm
특징 공격 범위 안의 가장 방어력이 낮은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
상태 의학 테스트 보고서 참고, 비감염자로 확인.
출신지 라테라노
진영 소속 없음
logo_Laterano.png
종족 산크타
태그 딜러, 감속
성우 니시다 노조미
일러스트 m9nokuro
Code LT02

로도스 아일랜드 스나이퍼 오퍼레이터 엠브리엘은 당신이 보지 못하는 곳에서 당신의 뒤를 겨눌 것입니다.

참고: 나무랄데 없이 훌륭한 스나이퍼다. 졸지만 않는다면…

프로필

라테라노 공민인 엠브리엘은 여러 가지 테스트를 거쳐 로도스 아일랜드에 합류했으며, 기습과 원거리 저격과 같은 작전에서 훌륭한 성과를 보여주었다.
현재 로도스 아일랜드의 스나이퍼 팀에 속해 있으며, 사격 지원 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검진

[물리적 강도] 보통
[전장 기동력] 표준
[생체 인내도] 보통
[전술 계획력] 표준
[전투 기술력] 표준
[오리지늄 아츠 적응성] 표준

레벨 스탯

기본 / 최대 레벨 : 45

1 Level
Maximum HP 785
Attack Power 437
코스트 18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60
마법방어 0
45 Level
Maximum HP 1020
Attack Power 608
코스트 18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80
마법방어 0

1 정예화 / 최대 레벨 : 60

1 Level
Maximum HP 1020
Attack Power 608
코스트 20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80
마법방어 0
60 Level
Maximum HP 1276
Attack Power 801
코스트 20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00
마법방어 0

2 정예화 / 최대 레벨 : 70

1 Level
Maximum HP 1276
Attack Power 801
코스트 20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00
마법방어 0
70 Level
Maximum HP 1595
Attack Power 977
코스트 20
공격속도 2.7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22
마법방어 0

재능

조건 설명
정확한 타격 2차 정예화 원래 공격 범위 바깥의 목표를 공격할 시, 25% 확률로 2초간 기절시킨다

잠재 돌파

2 3 4 5 6
배치 코스트 -1 재배치 시간 -4초 공격 속도 +6 재능 강화 배치 코스트 -1

오늘은 뭐 할 거 있어? 급한 거 아니면 다음에 하자.

스킬

저지탄
skill_icon_skchr_glaze_1.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10 → 10 → 10 → 10
소모 기력 35 → 32 → 29 → 25
지속 시간 26 → 28 → 30 → 36
1레벨 공격 범위+1칸, 공격이 적을 0.6초간 정지시킨다
4레벨 공격 범위+1칸, 공격이 적을 0.7초간 정지시킨다
7레벨 공격 범위+1칸, 공격이 적을 0.8초간 정지시킨다
10레벨 공격 범위+1칸, 공격이 적을 1.2초간 정지시킨다
레이더 위치 추적
skill_icon_skchr_glaze_2.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10 → 10 → 10 → 10
소모 기력 25 → 25 → 25 → 25
지속 시간 26 → 30 → 34 → 40
1레벨 공격력 +40%, 공격 범위가 스테이지 전체로 확장되지만, 공격 딜레이가 매우 약간 증가하고, 원래 공격 범위 바깥에 있는 적 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 준비 동작이 커진다
4레벨 공격력 +50%, 공격 범위가 스테이지 전체로 확장되지만, 공격 딜레이가 매우 약간 증가하고, 원래 공격 범위 바깥에 있는 적 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 준비 동작이 커진다
7레벨 공격력 +60%, 공격 범위가 스테이지 전체로 확장되지만, 공격 딜레이가 매우 약간 증가하고, 원래 공격 범위 바깥에 있는 적 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 준비 동작이 커진다
10레벨 공격력 +100%, 공격 범위가 스테이지 전체로 확장되지만, 공격 딜레이가 매우 약간 증가하고, 원래 공격 범위 바깥에 있는 적 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 준비 동작이 커진다

대사

어시스턴트 임명 오늘은 뭐 할 거 있어? 급한 거 아니면 다음에 하자.
대화 1 난 아츠로 주위 생물을 감지할 수 있는데, 이 기계가 있으면 그 힘을 더 파워업할 수 있어. 장난 아니지? 뭐~ 그래서 수위대에선 순찰 같은 걸 맡게 됐지만… 그래도 수업을 빼먹는 애들을 선도하는 게 일이었으니, 물건은 쓰기 나름이라는 거지.
대화 2 귀찮으니까 미리 말해두는데, 라테라노의 비밀 같은 건 요만큼도 몰라. 난 아무 생각 없이 느긋하게 살고 싶을 뿐이야. 유유자적이라고 하던가? 이것저것 너무 많이 알아도 좋을 거 없어, 알잖아?
대화 3 어라? 저 녀석 혹시 공증인 사무소의…? 내 '의무 이행'을 감시하러 온 거야? 미치겠네 진짜. 매달 제대로 세금도 내고 있잖아. 뭐, 어쨌든 다음에 저 녀석이 오면 도망치기 쉽게 몰래 말해줘.
1차 정예화 후 대화 전에 말이야~ 한가해서 함교에서 땡땡…… 아니, 경치를 바라보고 있었거든. 그랬더니 모두 내가 누군가를 저격하려 한다고 오해를 한 모양이더라고. 살인 청부업자 취급을 당했지 뭐야. 그렇게 정말 성가신 일 따윈 할 리가 없다고.
2차 정예화 후 대화 예전 상사는 "목숨을 걸고 라테라노의 영광을 지켜라" 같은 한심한 소리를 항상 했었는데 말이야. 그런 건 털끝만큼도 흥미 없었고, 변하지 않는 생활도 진짜 질렸었어. 역시 로도스 아일랜드가 최고인 거 같아~ 여기 있으면 꽤 실속 있는 걸 얻을 수 있는 거 같아서.
신뢰도 상승 후 대화 1 머리가 엉망이라고? 아~ 그러고 보니 일어나서 제대로 빗질 않았네. 오늘은 임무도 없고 말이야…… 아~ 귀찮아. 잠깐 옆쪽 좀 봐줘. 묶은 데가 이상한 거 같아. 그보다 말이야~ 집무실에도 거울 정도는 놓자.
신뢰도 상승 후 대화 2 자, 케이크 갖고 왔어. 아 근데, 쉴 때는 맨날 뭐해? 가끔은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는 게 좋지 않아? 보디가드 말이지…… 접근해 오는 나쁜 녀석들을 언제든지 '파팍'하고 벌집으로 만들 수 있는 오퍼레이터를 말이야, 근처에서 적당히 붙잡아서 데리고 가면 되잖아. 완벽하지?
신뢰도 상승 후 대화 3 있잖아, 일도 곧 끝나지? 영화라도 보지 않을래? 공주님과 외국에서 온 여행자가 만나는 러브 로맨스라고 광고하던 그거. 아, 잠깐만. 방해 금지 팻말을 문에 걸어놓을게. 방해받으면 못 참을 거 같으니까~
방치 ……뭐 할까.
오퍼레이터 입사 난 엠브리엘이야. 라테라노 출신의 저격수…… 인데 말이야, 자기소개 같은 건 귀찮으니까 이제 이 정도면 충분하지? 자, 방금 뜯은 초콜릿이야. 뭐, 하나 먹어.
작전 기록 학습 ……너무 길잖아. 일괄 재생 같은 기능 없어?
1차 정예화 (승진) 감사함다~ 있잖아, 승진이라면 혹시 급료도 올라? 응, 좀 사고 싶은 게 있어서……
2차 정예화 (승진) 진짜? 땡큐~! 로도스 아일랜드에 온 지 벌써 그렇게 됐구나~ 여기서는 많은 걸 받았어. 다 멋진 추억이야.
팀 배치 오, 다들 제법 할 거 같은 얼굴이잖아.
팀장 임명 먼저 말해둘게. 내가 좋아하는 전술은 좀 특이하거든.
작전 출발 준비됐어? 그럼 간다~
작전 개시 저녁 먹기 전까지 끝나면 좋겠는데.
오퍼레이터 선택 1 응?
오퍼레이터 선택 2 이 한발이 마지막이니까 조금만 기다려.
배치 1 사격 보조 모듈 전개.
배치 2 오토 캘리브레이션 중이야.
작전 중 1 여기구나.
작전 중 2 거기 너, 제대로 안 숨어졌는데.
작전 중 3 밖은 위험하니까.
작전 중 4 집까지 바래다줄까?
4★ 작전 종료 매번 이렇게 할 수 있다니, 역시 박사야.
3★ 작전 종료 총알 낭비 없음, 퍼펙트.
비 3★ 작전 종료 뭐 조~금 실수하긴 했지만, 이긴 건 이긴 거지.
작전 실패 언뜻 봐도 적의 수가 늘었어. 총공격 할 태세잖아. 박사, 빨리 철수하자……
시설에 배치 박사, 자판기 비스킷 보충 좀 부탁함다~
터치 아 왜.
신뢰도 터치 신상 옷이 들어왔다는 거 진짜야? 저기, 박사. 이건 갈 수밖에 없잖아!
타이틀 아크나이츠.
인사 여어.

기록

임상 진단 분석

방사선 검사 결과, 본 오퍼레이터는 내장 기관의 윤곽이 선명하며, 비정상적인 음영이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됨. 순환 계통 내 오리지늄 입자 결과 이상 없음, 광석병 감염 증세 없음, 현 단계로서는 광석병 비감염자로 확인됨.

[체세포와 오리지늄 융합률] 0%
오퍼레이터 엠브리엘은 광석병 감염 증세가 없음.

[혈중 오리지늄 결정 밀도] 0.13u/L
오퍼레이터 엠브리엘은 오리지늄과의 접촉 기회가 굉장히 적음.

파일 자료 1

엠브리엘은 라테라노 출신이다. 산크타인들의 일관된 전술 이념에 따라 엠브리엘은 한 자루의 총을 유일한 무기로 삼았다. 신식 총기를 선호하는 다른 산크타 전사들과는 다르게, 엠브리엘은 유행이 지난 굉장히 클래식한 스타일의 장총을 선택했다. 추가 부품을 장착하고 간단한 개조를 거친 이 장총은, 얼마 지나지 않아 전투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엠브리엘이 본인의 말에 의하면, 해당 총기를 선택한 유일한 이유는 단지 귀찮은 게 싫어서라고 한다. 단거리 소총을 이용하는 오퍼레이터들처럼 적과 근접전을 벌이기도 싫고, 무거운 고급 저격총을 들고 매일 출퇴근하기도 싫다는 것이다.
전술적인 측면에서는 기준 미달인 총이었지만, 엠브리엘의 전술 포지션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위치인 데다, 사람 자체가 조용조용하고 작전을 수행하는 데 별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다행히도 상관의 암묵적인 동의를 얻을 수 있었다.

파일 자료 2

산크타인이긴 하나, 엠브리엘이 남들과는 다른 특이한 모습을 보여준 적은 없었다. 그녀는 적응이 빠르고, 눈에 잘 띄지 않으며, 어떤 곳에 나타나더라도 위화감은 들지 않았다. 그녀가 들고 있는 장총을 제외하면, 겉보기엔 이제 막 방학을 맞은 학생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어 보였다.
로도스 아일랜드에 입사한 후, 엠브리엘은 본인만의 취미 생활을 갖지는 않았다. 그저 간식과 디저트를 좋아하고, 가벼운 주제의 영화와 드라마를 보며, 휴일에는 다른 산크타 출신 오퍼레이터와 만나 담소를 나누는 게 전부였다.
그래서 다들 그녀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면, 주로 그녀의 장총으로 화제가 집중된다. 아직 총기에 익숙하지 않은 오퍼레이터들은 늘 총기의 실제 위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곤 하는데, 이는 가끔 논쟁으로까지 이어지기도 했다.
그런 논쟁이 있을 때마다, 엠브리엘은 말없이 한편에 웅크려 앉아 이들의 대화를 경청하며, 속으로는 '잘한다, 더 격렬하게 해봐!'라고 생각하였다.

파일 자료 3

엠브리엘은 늘 '좀 더 실질적인 것을 원한다'고 대답한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녀 자신도 자신이 말하는 '실질적'이라는 것의 범위가 어디부터 어디까지 인지 모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실질적인 것이란,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봉급과 안정적인 인간관계, 사람의 마음을 홀리는 사치품들, 화려한 장식품들을 말하는데…
결국 물욕을 말하는 걸까?

파일 자료 4

오퍼레이터 엠브리엘의 개성은 짐작하기 어려우며, 심지어 그녀 자신조차 자신의 개성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른다. 어쩌면 그녀는 단조로운 생활에 익숙해져, 아직 자신을 명확하게 알아볼 기회를 얻지 못한 건지도 모르겠다.
이런 기회는 강렬한 변화를 의미한다.
엠브리엘 자신은 변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가? 모든 것은 그녀의 선택에 달려있다.

엠브리엘 이미지 모음

zxVVso0.jpg


명일방주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