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明日方舟 / Arknights
명일방주-로고.jpg
개발사 Hypergryph, X.D. Global
Yostar
배급사 Hypergryph, 비리비리
X.D. Global
Yostar
플랫폼 안드로이드, 아이폰
출시일 2017-06-30 : 중국
2020-01-16 : 한국, 일본, 글로벌
장르 타워 디펜스 RPG
관련 사이트


소개

타워 디펜스 + 컬렉션 게임. 타워를 설치해 적들이 몰려오는 것을 저지하는 타워디펜스와 캐릭터를 모으고 키우는 컬렉션이 합쳐진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타워 대신 캐릭터를 내세운 것이 차별점. 캐릭터는 레어도(Rarity), 레벨, 스킬에 따라 강력함이 달라지며 수동 발동하는 스킬과 자동 스킬등으로 나눠져 있다.

시놉시스

인류의 과학 문명을 눈부시게 발전시킨 '근원의 돌', 그것을 채굴해내는 과정에서 광부들의 피부에는 '결정석'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것은 하나의 질병의 일종으로, 근원의 돌을 기조로 한 문명 발전의 수혜자들은 막대한 부를 누리며 감염자들을 본인으로부터 격리시켰다.

감염자들의 인생은 날로 비참해졌으며, 사회의 불평등은 점점 커져갔다. 그러던 도중 불만을 품은 감염자들이 통합운동조직을 설립, 새로운 수장을 중심으로 조직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대규모 비(非)감염 민간인의 학살에 나서기에 이른다. 이들에 맞서 용문근위국은 비감염인들을 보호, 통합운동조직의 공격을 막아낸다. 그들은 세계 각지의 난민들을 받아들였지만, 검역 절차를 엄격하게 진행하는 등 감염자들에게 매우 배타적인 태도를 보이며 폐쇄적으로 운영되었다.

한편 체르노보그에 있던 통합운동조직은 도시에 운석을 떨어뜨려 도시의 기능을 마비, 외부로부터 완전히 차단시켜 점령했다. 몇차례 정부의 진압이 시도되었으나 모두 실패하게 되자,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한 용문은 온건한 감염자들의 중립 집단 '로도스 아일랜드'와 계약을 맺어 그들을 파견시킨다. 얼마 후 용문과 로도스 아일랜드는 이 일련의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를 찾기 위해 통합운동조직과 정면으로 충돌하게 되는데...

영상


명일방주 공식채널에 올라온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트레일러(PV) 풀버전 영상.

명일방주 링크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