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뵙겠습니다, 박사님. 저는 바이슨이라고 합니다. 계약에 따라 앞으로 로도스 아일랜드의 일원으로 일하게 되었으니, 잘 부탁드립니다.

명일방주-바이슨 2.png 명일방주-바이슨 1.png


바이슨
char_325_bison_1.png
별명 Bison
등급 ★5
성별
타입 디펜더 (근거리)
신장 163cm
특징 적 3명 저지 가능
상태 의학 테스트 보고서 참고 결과, 비감염자로 확인.
경력 1년
출신지 용문
진영 소속 없음
logo_lungmen.png
종족 포르테
태그 방어형
성우 미나가와 준코
일러스트 竜崎いち
Code LM15

전달자 바이슨은 나이에 걸맞지 않게 진중한 구석이 있습니다.

참고: 그렇지만 그런 본인은 아직까지도 전달자가 이렇게나 많은 작전 테크닉을 익힐 필요가 있는지 의심하고 있다.

프로필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의 매니저. 과거 펭귄 로지스틱스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 계약 기간 중 로도스 아일랜드를 위해 다양한 작전에 협력하고 있다.

종합검진

[물리적 강도] 표준
[전장 기동력] 표준
[생체 인내도] 우수
[전술 계획력] 표준
[전투 기술력] 보통
[오리지늄 아츠 적응성] 표준

레벨 스탯

기본 / 최대 레벨 : 50

1 Level
Maximum HP 1475
Attack Power 198
코스트 20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245
마법방어 0
50 Level
Maximum HP 1941
Attack Power 254
코스트 20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367
마법방어 0

1 정예화 / 최대 레벨 : 70

1 Level
Maximum HP 1941
Attack Power 254
코스트 22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367
마법방어 0
70 Level
Maximum HP 2522
Attack Power 318
코스트 22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504
마법방어 0

2 정예화 / 최대 레벨 : 80

1 Level
Maximum HP 2522
Attack Power 318
코스트 24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504
마법방어 0
80 Level
Maximum HP 3456
Attack Power 375
코스트 24
공격속도 1.2sec
저지 3
재배치 80sec
방어력 701
마법방어 0

재능

조건 설명
교차 엄호 1차 정예화 전장에 있을 때 자신의 방어력 +25, 자신의 뒤에 [뱅가드]나 [가드] 오퍼레이터가 있는 경우 같은 효과를 받게 됨
교차 엄호 2차 정예화 전장에 있을 때 자신의 방어력 +50, 자신의 뒤에 [뱅가드]나 [가드] 오퍼레이터가 있는 경우 같은 효과를 받게 됨

잠재 돌파

2 3 4 5 6
배치 코스트 -1 재배치 시간 -10초 배치 코스트 -1 재능 강화 배치 코스트 -1

박사님, 운반이 필요한 건 없으신가요?

스킬

방어 강화γ
skill_icon_skcom_def_up%5B3%5D.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0 → 5 → 10 → 15
소모 기력 45 → 40 → 35 → 30
지속 시간 40 → 40 → 40 → 40
1레벨 방어력 +30%
4레벨 방어력 +45%
7레벨 방어력 +60%
10레벨 방어력 +100%
방어선 강화
skill_icon_skchr_bison_2.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10 → 13 → 16 → 20
소모 기력 60 → 57 → 54 → 50
지속 시간 40 → 40 → 40 → 40
1레벨 공격을 멈추고, 방어력이 +50%, 주위 4칸 내의 아군 유닛 방어력이 +15%, 적의 공격을 받기 더 쉬워진다
4레벨 공격을 멈추고, 방어력이 +65%, 주위 4칸 내의 아군 유닛 방어력이 +20%, 적의 공격을 받기 더 쉬워진다
7레벨 공격을 멈추고, 방어력이 +80%, 주위 4칸 내의 아군 유닛 방어력이 +25%, 적의 공격을 받기 더 쉬워진다
10레벨 공격을 멈추고, 방어력이 +120%, 주위 4칸 내의 아군 유닛 방어력이 +30%, 적의 공격을 받기 더 쉬워진다

대사

어시스턴트 임명 박사님, 운반이 필요한 건 없으신가요?
대화 1 이 시끄러운 록 사운드는…… 엑시아 누나, 또 혼자서 파티를 하고 있나 보네요. 주의를 주고 올까요, 박사님?
대화 2 육체노동은 꽤 잘합니다. 경영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고요. 그래서 그런데, 뭔가 도와드릴 거 없나요?
대화 3 저희 일가는 아버지 대에 용문에 정착했으니까, 전 완전히 용문인입니다…… 용문에 대해 알고 싶으신 게 있으면 뭐든 물어봐 주세요.
1차 정예화 후 대화 박사님, '평범한' 물류회사의 운영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다른 펭귄 로지스틱스 사원이 아니라, 직접 저한테 물어보세요. 제 입으로 말하긴 좀 그렇지만 펭귄 로지스틱스는 좀 특수하니까 참고가 될 것 같진 않아서요……
2차 정예화 후 대화 임무 외의 시간을 보내는 법이요? 글쎄요…… 방에서 쉬는 것을 빼면 곧잘 크루아상 누나의 쇼핑에 끌려갑니다. 짐을 들거나, 충동구매를 말리거나…… 박사님도 관심이 있으면 같이 가실래요?
신뢰도 상승 후 대화 1 지금까지 저는 규정화된 플로우와 효율적인 운용이 회사를 오래 운영해 나가는 열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펭귄 로지스틱스 같은 회사가 오랫동안 유지되는 게 처음엔 전혀 이해되지 않았죠.
신뢰도 상승 후 대화 2 펭귄 로지스틱스에 와서, 텍사스 누나나 다른 분들과 여러 경험을 하면서 제가 알고 있는 세상이 얼마나 좁았는지 깨달았습니다. 규정이나 계율을 정하는 건 옳은 일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그것이 적합한 것은 아니거든요.
신뢰도 상승 후 대화 3 박사님. 본인은 깨닫지 못하셨을지도 모르지만, 저렇게 다양한 개성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저도 언젠가 박사님처럼 됐으면 좋겠네요.
방치 박사님…… 쉬고 계셨나요. 어쩔 수 없겠네요, 청소라도 해둘까요.
오퍼레이터 입사 처음 뵙겠습니다, 박사님. 저는 바이슨이라고 합니다. 계약에 따라 앞으로 로도스 아일랜드의 일원으로 일하게 되었으니, 잘 부탁드립니다.
작전 기록 학습 감사합니다. 확실히 공부해두겠습니다.
1차 정예화 (승진) 감사합니다, 박사님. 한 걸음씩 착실하게 걸어가면 반드시 결과는 따라온다. 저의 신조입니다.
2차 정예화 (승진) 펭귄 로지스틱스에도 로도스 아일랜드에도, 제가 본 적 없는 세상이 펼쳐져 있더군요…… 언젠가 이 세계에서 제가 있을 곳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진하겠습니다.
팀 배치 임무입니까? 알겠습니다.
팀장 임명 현장 지휘라면 조금 경험이 있습니다.
작전 출발 네, 목적지와 표적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작전 개시 후우…… 여러분의 발목을 잡지는 않겠습니다.
오퍼레이터 선택 1 저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오퍼레이터 선택 2 제 차례네요.
배치 1 열심히 하겠습니다.
배치 2 알겠습니다.
작전 중 1 아직 할 수 있습니다.
작전 중 2 좀 더 버티라고요? 알겠습니다.
작전 중 3 이래 보여도 제 방패는 단단하답니다.
4★ 작전 종료 역시 박사님…… 이직 시장에 나가면 서로 데리고 가려고 하는 타입이시네요.
3★ 작전 종료 역시 박사님은…… 대단하세요.
비 3★ 작전 종료 우선 제1목표는 달성했습니다. 이걸로 됐죠?
작전 실패 침울해하지 마세요, 박사님. 아직 다음 기회가 있으니까요.
시설에 배치 이게 로도스 아일랜드의 내부…… 넓네요.
터치 어디로 가면 되나요?
신뢰도 터치 소라 누나의 새 앨범, 좋네요.
타이틀 아크나이츠.
인사 좋은 아침입니다, 박사님.

기록

임상 진단 분석

방사선 검사 결과, 해당 오퍼레이터의 내장 기관의 윤곽이 선명하고, 비정상적 음영이 발견되지 않음, 순환 계통 내 오리지늄 입자 검사 이상 없음, 광석병 감염 현상 없음, 현 단계로선 광석병 비감염자로 확인할 수 있음.

[체세포와 오리지늄 융합률] 0%
오퍼레이터 모스티마로부터 오리지늄에 감염된 흔적 발견 안 됨.

[혈중 오리지늄 결정 밀도] 0.15u/L
직업상의 이유로 간혹 오리지늄과 접촉하거나 미량의 오리지늄이 존재하는 구역에 출입한다. 다만 관련 방호가 철저하여 감염 증세는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파일 자료 1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의 매니저 겸 전달자로 일하고 있는 젊은 도련님. 현재는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와 펭귄 로지스틱스 간의 협력 교섭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같은 연령대의 소년들과는 달리 상당히 믿음직스러우며, 풍부한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물류 방면에 관한 지식이라면 손바닥 보듯이 훤히 꿰고 있지만, 외부인에게는 보통 '펭귄 로지스틱스' 괴짜들의 뒤치다꺼리를 하는 불쌍한 아이로 인식되고 있다.
각 방면에서 독특한 개성을 선명히 드러내는 펭귄 로지스틱스와 비교했을 때, 바이슨은 좀 더 대중친화적인 전달자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그는 침착하고, 냉정하며, 안전하게 화물과 정보를 목적지까지 배달한다.
바이슨 본인은 "펭귄 로지스틱스와의 협력은 자신의 부족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었고, 동시에 전달자라는 직업에 대한 자신의 관념을 뒤흔들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파일 자료 2

용문의 민영 전달자 업무를 독점하고 있으며, 전 대륙을 사업 무대로 삼고 있는 기업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 이 거대한 기업의 창시자는, 다름 아닌 바이슨의 아버지였다.
그 특별한 출신 때문에, 바이슨은 어렸을 때부터 아무런 걱정 없이 지내는 자기 또래들과는 달리, 엘리트 교육을 받으며 업무 전선에 뛰어들어야만 했다. 새파랗게 어린 나이임에도 바이슨이 지금처럼 성숙하고 믿음직스러운 데는, 분명 이와 같은 긴 고통과 노력의 시간을 지나왔기 때문이리라. 바이슨의 합류로 인해 로도스 아일랜드는 마운틴 대쉬 로지스틱스와의 협력 관계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으며, 바이슨이 과거 펭귄 로지스틱스에도 잠시 몸담은 적이 있었기에, 그는 세 집단의 원활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바이슨과 같은 믿음직스러운 전달자가 인수인계 작업을 맡지 않았더라면, 일부 오퍼레이터들은 임무 완수를 위해 분명 계속해서 '펭귄 로지스틱스 식' 업무 방식을 고수하였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분명 바이슨의 업무상의 헌신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파일 자료 3

전달자 업무 방면에서 바이슨은 또래의 소년들보다 훨씬 더 믿음직할 뿐만 아니라, 이미 어느 정도의 경험을 갖춘 성인들과 비교하여도 전혀 모자람이 없다. 바이슨은 외부에서의 업무 집행은 물론, 협력 조항 협상 시에도 꼼꼼한 업무 처리를 통해 로도스 아일랜드에 큰 이익을 가져다주었고, 동종 업계의 젊은 오퍼레이터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바이슨과 오랫동안 함께 해온 사람이라면, 그의 소년스러운 면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드물긴 하나, 극북의 풍경이나 라테라노의 예배당, 시라쿠사의 드넓은 황야에 관해 얘기할 때면 바이슨은 숨김없이 이들에 대한 자신의 흥미를 드러낸다.
바이슨의 아버지가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를 설립하기 전, 어린 바이슨은 아버지를 따라 온갖 곳을 돌아다녔고, 이때부터 전달자에 대한 동경이 그의 마음속에서 싹트기 시작했다. 하지만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가 설립된 이래로 바이슨은 갈수록 늘어나는 업무량에 짓눌렸고, 펭귄 로지스틱스를 알게 되기 전까지는 끝이 없는 학습과 업무에 숨돌릴 틈조차 없었다.
"마치 좋은 전환점인 것처럼 들리겠지만, 일단 그 사람들과 함께 손발을 맞춰본다면, 말도 안 나올 정도의 괴리감이 몰아칠 겁니다."

파일 자료 4

"엠퍼러 씨는 정말 대단하죠, 수수께끼가 정말 많은 분이기도 하고요… 솔직히 말해서, 펭귄 로지스틱스가 지금 이렇게 일하는 데도 망하지 않고 사업을 유지하는 것만 봐도 정말 대단한 거라고 봐요. 그렇지 않나요?
"엑시아 누나요? 음…… 할 말은 많은데, 어차피 말해도 듣질 않으니까요."
"텍사스 씨가 팀장이죠? 이분의 군것질 습관에 대해선 바로잡아야 할 부분이 많긴 하지만, 일단은 동종 업계의 오퍼레이터들을 좀 더 신경 써주었으면 해요. 특히 엑시아 누나와 함께 외근을 나갈 때 말이죠. 모든 사람들이 자기들끼리만의 방식을 이해하고 있는 건 아니잖아요. 말도 마세요, 저도 당해봐서 잘 압니다."
"크루아상 누나는…… 돈을 좀 제대로 된 곳에 써주시면 감사하겠네요!"
"네, 모두들 소라의 노래를 좋아하죠. 길고 긴 여정 중 전달자에게 있어 가장 좋은 친구는 음악이에요…… 그건 그렇고, 어째서 항상 엠퍼러 씨의 목소리가 섞여 있는 거죠?"
"박사님은 사실 정말 대단해요. 로도스 아일랜드에는 각자 전혀 다른 개성을 지닌 인재들이 이렇게나 많은데, 어떻게…… 잠깐, 방금 지나간 사람, 산크타 아니었나요? 엑시아 누나인가요? 마침 엠퍼러 씨가 전해달라고 한 게 있는데…… 또 사라졌네? 이렇게나 빨리!? 말도 안 돼! 죄송해요, 아무래도 가서 확인해봐야겠어요!"
——언젠가 메탈 음악 파티 현장을 청소하던 중, 바이슨과 박사가 나눈 대화

승진 기록

우연한 기회에 로도스 아일랜드는 마운틴대쉬 로지스틱스의 현임 CEO이자 회장인 '에우릴 피데스'씨와 잠깐 대면할 수 있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에우릴 씨는 자신의 아들을 무척이나 아끼고 있었다. 에우릴 씨의 부인, 즉 바이슨의 모친께서 건강상의 이유로 림 빌리턴으로 요양을 떠난 후 에우릴 씨는 바로 바이슨의 로도스 아일랜드 입사를 추진하였다고 한다. 10분간의 대화 중 에우릴 씨는 바이슨에 대한 이야기를 쉴 새 없이 이어갔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에우릴 씨는 로도스 아일랜드에 몸담고 있는 바이슨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보였고, 바이슨을 마운틴대쉬로 다시 불러들일 생각은 전혀 없었다. 오히려, 지나치게 빨리 자신의 곁으로 돌아오기를 바라지 않고 있었다.
딱 한 번, 에우릴 씨는 서신을 통해 바이슨에게 용문으로 돌아와 치료 중인 모친 병문안을 가보길 요청했었는데, 그 내용이 너무나도 엄격했던 나머지 평소 에우릴 씨의 모습과는 괴리감이 있었다. 전혀 가족 간에 보내는 편지로는 보이지 않는 편지 격식이었다. 그러나, 바이슨 역시 격식에 맞춰 회신하였고, 이를 지켜보던 모두는 '역시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라며 고개를 내저었다.

바이슨 이미지 모음

zxVVso0.jpg


명일방주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