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박사. 난 모스티마야. 엠퍼러한테 들었을지 모르겠지만, 난 로도스 아일랜드와 펭귄 로지스틱스의 계약 대상이 아니라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어. 하지만 뭐, 한가할 땐 로도스 아일랜드에 있을게. 그럼, 잘 부탁해.

명일방주-모스티마 2.png 명일방주-모스티마 1.png


모스티마
char_213_mostma_1.png
별명 Mostima
등급 ★6
성별
타입 캐스터 (원거리)
신장 170cm
특징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광역 마법 대미지
상태 의학 테스트 보고서 참고 결과, 비감염자로 확인.
경력 1년
출신지 라테라노
진영 소속 없음
logo_Laterano.png
종족 미공개
태그 범위공격, 지원, 제어형
성우 미즈키 나나
일러스트 幻象黑兔
Code LT77

베테랑 전달자 모스티마의 아츠는 당신의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것들을 쓸어버릴 것입니다.

참고: 하지만 일단은, 그녀를 찾아야 한다.

프로필

펭귄 로지스틱스 직원. 늘 홀로 작전에 임하며, 과거 이력은 분명치 않다.

종합검진

[물리적 강도] 표준
[전장 기동력] 표준
[생체 인내도] 표준
[전술 계획력] 표준
[전투 기술력] 우수
[오리지늄 아츠 적응성] 월등

레벨 스탯

기본 / 최대 레벨 : 50

1 Level
Maximum HP 777
Attack Power 348
코스트 31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52
마법방어 10
50 Level
Maximum HP 1080
Attack Power 491
코스트 31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80
마법방어 10

1 정예화 / 최대 레벨 : 80

1 Level
Maximum HP 1080
Attack Power 491
코스트 34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80
마법방어 15
80 Level
Maximum HP 1350
Attack Power 630
코스트 34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10
마법방어 15

2 정예화 / 최대 레벨 : 90

1 Level
Maximum HP 1350
Attack Power 630
코스트 34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10
마법방어 20
90 Level
Maximum HP 1731
Attack Power 750
코스트 34
공격속도 2.9sec
저지 1
재배치 70sec
방어력 132
마법방어 20

재능

조건 설명
스킬 아우라·캐스터 1차 정예화 전장에 있는 모든 [캐스터] 오퍼레이터의 SP 자연 회복 속도 +0.2/초 (동종 효과 중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
스킬 아우라·캐스터 2차 정예화 전장에 있는 모든 [캐스터] 오퍼레이터의 SP 자연 회복 속도 +0.4/초 (동종 효과 중 가장 높은 수치만 적용)
조건 설명
시간인지둔화 2차 정예화 공격 범위 내 적의 이동 속도 -15%

잠재 돌파

2 3 4 5 6
배치 코스트 -1 재배치 시간 -4초 공격력 +34 제2재능 강화 배치 코스트 -1

후후. 운이 좋네, 박사. 오늘은 급한 업무가 없으니까 잠깐이라면 같이 어울려줄게.

스킬

공격 강화γ
skill_icon_skcom_atk_up%5B3%5D.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0 → 5 → 10 → 15
소모 기력 40 → 37 → 35 → 30
지속 시간 30 → 30 → 30 → 30
1레벨 공격력 +30%
4레벨 공격력 +45%
7레벨 공격력 +60%
10레벨 공격력 +100%
혼돈의 시간의 자물쇠
skill_icon_skchr_mostma_2.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5 → 11 → 17 → 30
소모 기력 65 → 61 → 56 → 50
지속 시간 4 → 5 → 6 → 7
1레벨 공격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매 초마다 공격력 80%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준다
4레벨 공격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매 초마다 공격력 100%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준다
7레벨 공격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매 초마다 공격력 120%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준다
10레벨 공격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기절시키고, 매 초마다 공격력 140%만큼의 마법 대미지를 준다
질서의 시간의 열쇠
skill_icon_skchr_mostma_3.png
자동 회복 수동 발동
배치 시 기력 50 → 56 → 62 → 80
소모 기력 110 → 110 → 110 → 110
지속 시간 20 → 22 → 24 → 27
1레벨 공격 범위 확대, 공격이 바깥으로 퍼지는 형태로 변환, 공격력 +60%, 두 번째 재능 효과가 3배로 증가, 아주 살짝 적을 밀어낸다
4레벨 공격 범위 확대, 공격이 바깥으로 퍼지는 형태로 변환, 공격력 +90%, 두 번째 재능 효과가 3배로 증가, 아주 살짝 적을 밀어낸다
7레벨 공격 범위 확대, 공격이 바깥으로 퍼지는 형태로 변환, 공격력 +120%, 두 번째 재능 효과가 3배로 증가, 아주 살짝 적을 밀어낸다
10레벨 공격 범위 확대, 공격이 바깥으로 퍼지는 형태로 변환, 공격력 +170%, 두 번째 재능 효과가 3배로 증가, 아주 살짝 적을 밀어낸다

대사

어시스턴트 임명 후후. 운이 좋네, 박사. 오늘은 급한 업무가 없으니까 잠깐이라면 같이 어울려줄게.
대화 1 용문의 번화가, 우르수스의 교외, 빅토리아의 유적…… 박사, 세상엔 수많은 절경이 있지만, 그걸 깨닫는 사람은 별로 없어.
대화 2 박사, 여행에서의 추억을 듣고 싶어? 그럼 맛있는 다과를 준비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건 어떨까. 그냥 이야기만 하는 건 아무리 근사한 추억도 재미없어지니까 말이야.
대화 3 다양한 조직을 관찰해 왔지만 로도스 아일랜드가 흥미롭기로는 1, 2위를 다퉈. 요컨대, 시대는 너희의 편을 들 것인가 아니면 너희를 집어삼킬 것인가…… 굉장히 두근두근해.
1차 정예화 후 대화 박사, 이번 임무 지역 말인데, 추천하는 현지 맛집이 있거든. 알고 싶어?
2차 정예화 후 대화 박사, 타천사가 어떤 건지 조금은 알고 있는 모양이지만, 아쉽게도 난 자세한 건 말해줄 수 없어. 설령 언젠가 너와 모든 것을 나누는 날이 온다고 해도 이건 내 유일한 비밀이야.
신뢰도 상승 후 대화 1 박사, 어떻게 나와 좋은 관계를 구축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어. 내 입장에선 우정도, 가족애도, 사랑도 싫지는 않지만 필요 없는 거거든…… 하지만, 후후, 이렇게 말해도 넌 포기하지 않겠지. 난 신경 안 쓸 테니까, 시도해보지그래.
신뢰도 상승 후 대화 2 다녀왔…… 응? 설마 박사, 계속 나를 기다린 거야? 과자까지 준비하고…… 알았어, 이렇게까지 한다면 거절할 수 없지. 약간의 답례로 이번에 배달하면서 있었던 재미있는 일을 이야기해줄까.
신뢰도 상승 후 대화 3 ……그렇구나. 내게도 너라는 친구가 있어서 내가 더는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받아들일 때의, 이 벅차오르는 오르는 기쁨은 진짜인 거 같아. 지금까지 했던 이런저런 말들을 철회할게, 박사. 나에게도 이런 온기가 필요한 걸지도 모르겠네……
방치 ……후후, 좋은 꿈 꾸길. 박사.
오퍼레이터 입사 안녕, 박사. 난 모스티마야. 엠퍼러한테 들었을지 모르겠지만, 난 로도스 아일랜드와 펭귄 로지스틱스의 계약 대상이 아니라서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어. 하지만 뭐, 한가할 땐 로도스 아일랜드에 있을게. 그럼, 잘 부탁해.
작전 기록 학습 한 번 볼까, 로도스 아일랜드의 전투 방법이라는 걸 말이야.
1차 정예화 (승진) 박사, 나를 의지하는 건 좋은 선택이라곤 할 수 없어.
2차 정예화 (승진) 박사, 내가 전력을 다하는 걸 보고 싶다고? 혹시 몰라서 미리 묻는데…… 끝난 후의 변상 같은 건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
팀 배치 오케이~
팀장 임명 으음…… 미안, 다들 알아서 행동하는 걸로 해도 되지?
작전 출발 여기라면…… 내가 앞장설게.
작전 개시 속전속결로 가자.
오퍼레이터 선택 1 으응?
오퍼레이터 선택 2 후후……
배치 1 날씨가 좋네.
배치 2 나쁘지 않은 경치야.
작전 중 1 70% 정도의 힘으로 충분하려나.
작전 중 2 슬슬 끝인가?
작전 중 3 너희에겐 아무런 원한도 없지만, 산다는 건 그런 거야.
작전 중 4 끝나면 뭐 먹을까~
4★ 작전 종료 가끔은 자극을 추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네.
3★ 작전 종료 응? 조금은 놓칠 줄 알았는데 잘 된 모양이야.
비 3★ 작전 종료 전달자에겐 전투 결과 같은 건 어찌 되든 상관없어. 살아남기만 하면 승리니까.
작전 실패 팀플레이…… 역시 난 잘 모르겠어.
시설에 배치 좀 돌아봐도 돼?
터치 응?
신뢰도 터치 잠깐 수다나 떨까, 박사?
타이틀 아크나이츠.
인사 박사, 요즘 어때?

기록

임상 진단 분석

방사선 검사 결과, 해당 오퍼레이터의 내장 기관의 윤곽이 선명하고, 비정상적 음영이 발견되지 않음, 순환 계통 내 오리지늄 입자 검사 이상 없음, 광석병 감염 현상 없음, 현 단계로선 광석병 비감염자로 확인됨.

[체세포와 오리지늄 융합률] 0%
오퍼레이터 모스티마로부터 오리지늄에 감염된 흔적 발견 안 됨.

[혈중 오리지늄 결정 밀도] 0.12u/L
전달자로서 오퍼레이터 모스티마는 빈번히 위험한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야 하나, 그녀는 자신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확실히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파일 자료 1

언제나 얼굴에 웃음을 띄고 있는 전달자. 견식이 풍부하여 테라 상의 각 국가별 특색과 풍습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늘 기분 내키는 대로 말하는 습성은 일부 알 수 없는 지역들에서 온 것으로 보인다. 신출귀몰한 행동거지로 인해, 누구도 그녀가 필요할 때 어디서 그녀를 찾아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누구와도 잘 어울릴 수 있지만, 누구와도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파일 자료 2

많은 사람들에게 모스티마는 종잡을 수 없는 인물로 여겨진다.
우선, 그녀를 찾는 일부터가 쉽지 않다.
두 번째로, 그녀와 대화를 하더라도, 늘 허공에다 말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있든, 호감을 품고 있든, 아니면 그녀를 욕하거나 증오하는 사람이든, 그녀는 언제나 입가에 미소를 띤 채 평소와 다름없는 태도로 응대하여, 마치 관련 감정을 아예 느끼지 못하는 사람처럼 보인다.
모스티마 본인 역시 각종 감정에 대하여 "싫어하진 않지만, 필요하지도 않다"고 확실히 표현한 적이 있어, 대화 도중 놀랄 만큼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
이는 일부 오퍼레이터들이 그녀를 일부 '인지상정과는 거리가 먼 오퍼레이터들' 보다 더 두려운 존재로 여기는 주요 원인이다. 이것이 과거로 인해 형성된 성격인지, 아니면 단순히 오랜 시간 동안 전달자로 생활하면서 이런 감정에 점점 무뎌지게 된 건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파일 자료 3

베테랑 전달자인 모스티마는 늘 거리가 먼 지역, 심지어는 위험 지대로의 운송 위탁 업무를 맡는다. 때문에 그녀는 로도스 아일랜드 선내에 없을 때가 많은데, 이는 초기 협약 시 상호 협의했던 부분이다.
사실 로도스 아일랜드 대부분의 오퍼레이터들이 평소 선내에서 명령을 기다리고 있지는 않다. 로도스 아일랜드 함선이 어느 한 곳에 정박하기만 하면, 오퍼레이터들은 로도스 아일랜드에 해가 되는 일을 하지 않는다는, 그리고 함선과의 연락을 유지한다는 전제조건하에 현지에서 자유로이 작전을 펼칠 수 있다.
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도 모스티마에겐 좀 특이한 점이 있다. 그녀가 제출한 신청서에 의하면, 모스티마가 처리해야 할 장거리 위탁 운송건의 경우, 그녀 스스로 자원해서 접수한 주문들이 자주 확인되었다. 일반적으로 로도스 아일랜드 소속의 전달자는 현지 또는 해당 지점의 주변 지역에 한해서만 작전이 가능하고, 아무리 베테랑 전달자라 해도 장거리 운송 시 드는 소요 시간과 위험성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인데, 모스티마는 이런 점들을 전혀 상관하지 않는 것 같다.
그녀가 이렇게 하는 데는 뭔가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닐까?

파일 자료 4

모스티마가 제출한 이력서상의 내용을 보면, 그녀가 전달자로서 테라의 방방곡곡을 누볐음을 확인할 수 있으나, 이외에는 아무런 정보가 없었다.
그녀가 어째서 펭귄 로지스틱스를 위해 일하고 있는지, 어째서 엑시아와 안면이 있는 것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그녀가 어째서 타천사가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없었다. 비록 모스티마가 이미 로도스 아일랜드에 적응을 하였고 박사와도 신뢰 관계가 상당히 쌓이긴 했지만, 제3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그녀는 여전히 미스터리한 존재다.
본인이 원치 않을 경우 해당 인원의 과거에 대한 추가 조사를 진행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의거, 로도스 아일랜드는 이 문제들에 대해 일일이 캐물을 계획은 없다. 다만, 한 가지는 매우 분명했다.
법령의 효력은 절대적인 것이다. 그녀가 자신의 동족을 향해 총구를 겨눴을 때, 그녀의 운명은 이미 결정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공개된 비밀 중 한 가지이다.

승진 기록

본인의 과거 경력 외에, 모스티마에 대해 주목해야 할 점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녀의 능력이다. 그녀의 두 아츠 스태프는 각각 '검은 자물쇠'와 '하얀 열쇠'로 불리며, 각기 매우 상이한 마법 시전이 가능하다. 이는 매우 드문 현상이나, 본인은 이에 대한 설명을 대충 얼버무리고 있다.
모스티마의 실력이 그 깊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하다는 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수석 엔지니어 클로저는 일전에 모스티마의 능력 테스트를 진행하였을 때, 그녀가 조금이라도 더 출력을 높였더라면 로도스 아일랜드의 훈련 시설은 괴멸에 가까운 타격을 입었을 것이라 판단했었다. 모스티마의 능력은 이 정도로 무시무시하다. 더 중요한 것은, 그때 당시 모스티마의 손에서 두 에너지가 교차 융합되던 순간, 그녀의 등 뒤에 출현했던 그것… 그 무시무시한 괴물은 대체 무엇인가?

모스티마 이미지 모음

zxVVso0.jpg


명일방주 캐릭터 목록